본문 바로가기

2010/055

TED 영상에 자막 넣어서, 익뮤에서 시청하기 http://www.kmplayer.com/korea/index.php 여기에서 KMPlayer를 다운받아서, TED 영상과 자막을 싱크시켜서 저장. 자막 파일 확장자가 srt에서, smi확장자로 전환된 자막을, 바닥인코더를 이용해서 영상에 smi확장자의 자막을 삽입해서 인코딩. KMPlayer 홈페이지에서 KMPlayer 다운받기. KMPlayer 실행화면. 자막과 싱크할 영상 선택해서 재생. TED 영상을 재생하면서 자막과의 싱크를 맞춤. "[" 와 "]" 키를 이용해서 맞추거나, 설정창을 불러내어 싱크를 맞춤. 화면 위나 플레이어 상단 좌측을 클릭하면 설정창이 나타남. '자막제어 > 자막 싱크 조절' 에서 영상과 자막을 맞춤. 영상과 자막이 맞추어지면 설정창에서, '자막제어 > 자막 고급 열기/저장.. 2010. 5. 16.
TED 동영상과 자막 다운 받기 TED 동영상과 MP3 파일은 여기서 → http://www.ted.com/translate/languages/kor TED 동영상 자막은 여기서 → http://dotsub.com/ 한글 번역 동영상이 있는 TED 페이지 페이지에서 바로 시청도 가능하며, 다른 웹페이지로 링크 및 담아가기도 가능하며, 번역문들을 확인할 수도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영상 및 오디오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 TED 영상을 다운 받았으면, 자막은 여기에서 다운 받는다. 찾고자 하는 영상의 강연자 이름을 검색하면 관련 자료들이 검색됨. 등록되어 있는 각 영상마다 번역이 되어져 있는 언어들이 나타남. 원하는 자막을 확인한 뒤 다운 받으면 됨. 한글 번역 자막이 없다면, 바로 번역해서 자료 upload도 가능. 자막 파일 확장.. 2010. 5. 16.
파일 및 폴더 숨기기와 숨긴 파일 및 폴더 보기 숨길 파일 및 폴더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한 뒤 '속성'클릭 등록정보창에서 '일반 > 특성 > 숨김' 체크 후 '적용'클릭 후 '확인'클릭하면, 파일이나 폴더가 바로 숨겨져서 윈도우창에서 사라지나, 다시 불러낼 때는 잘 나타나지 않는다. 아래와 같이 해도 한번 숨겨진 파일 및 폴더는 잘 나타나지 않는다. 찾아낸 방법 중에 '시작 >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검색의 고급설정에서 숨긴 파일 및 폴더 검색을 체크하면 숨겨진 파일 및 폴더가 나타난다. 나타난 숨겨진 파일 및 폴더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클릭한 후 등록정보창에서 '일반 > 특성 > 숨김'해제하면, 숨겨졌던 파일 및 폴더가 다시 정상적으로 보이게 된다. Posted via email from Posterous74.. 2010. 5. 15.
다음뷰 아이콘 가운데 위치 2010. 5. 13.
pixelpipe에서 동영상과 글을 함께 올릴때 이메일을 이용해서 posterous로 동영상 주소만 링크를 걸어도 블로그에는 정상적인 화면으로 나타난다. 본문 내용도 함께 보낼 때에는 너무 긴 글은 마지막까지 나타나지 않는다. TED로 테스트해 보니 영문글 밑에 한글 번역글을 같이 보냈는데, 한글은 거의 다 나타나지 않았다. 대신 본문글의 단락은 자연스럽게 나뉘어져 있어 보기에는 편했다. pixelpipe에서 동영상 링크주소를 올릴때는 Quick Post > File Upload 에서 작성해야 본문글과 함께 들어간다. TED로 테스트해 보니 영문과 한글번역문 모두 다 나타났다. 대신 단락 구분없이 나타나서 보기는 넘 불편했다. 그리고, pixelpipe는 줄바꿈기호를 항상 넣어줘야 한다. 이것도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찾아봐야 겠다. via Pixe.. 2010. 5. 9.